뭬비우스
SP1 OST - Main Theme2 - Rock (비트, 긴박, 격렬, 긴장, 게임)
SP1 OST - Main Theme2 - Rock
2007년 클로즈 베타를 실시하며 출시했지만
지금은 서비스 종료된 비운의 희대의 명작
한국형 MMORPG, SP1 (Silent Plot 1)
3년간의 독자전인 개발연구로 탄생한 한국형 게임 엔진 SPEngine을 사용하여
당시 해외 어느 게임과도 견줄만한 스펙을 자랑했으며
2014년 현재에도 서비스중인 웬만한 온라인게임보다 우수한 그래픽을 보여줬었다
그러나 게임 출시 초창기 우후죽순으로 늘어난 핵 프로그램 사용 유저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였고
이로 인해 수 많은 유저가 빠져 나가면서 마치 게임 '이터널시티 1' 과 비슷한 수순을 밟게 된다
이후 한참 뒤에서야 패치를 통해 핵 프로그램을 막긴 했지만 이미 게임은 절망적인 상황이었다
하지만 워낙 뛰어난 스토리와 (이터널시티 1과 견줄만한) 게임의 완성도, 재미가 훌륭했기에 수년동안 그 명맥을 이어 왔다
그러나 SP1 개발 제작사인 실버포션 팀의 행방이 묘연해지며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았고
2011년 4월 28일부터는 게임 자체 캐시 충전이 되지 않고 넥슨 캐시로만 충전이 가능해졌다
이후 결국 2011년 12월 22일 서비스가 종료되었다
PS.
서비스 종료일까지 1년이 채 안남은 시점에
SP1의 첫 시작점이자 중심 마을인 '구스펠트'의 전체적인 텍스쳐와 맵 구조가 업데이트 된 것은
지금까지도 아이러니한 부분이다
2007년 클로즈 베타를 실시하며 출시했지만
지금은 서비스 종료된 비운의 희대의 명작
한국형 MMORPG, SP1 (Silent Plot 1)
3년간의 독자전인 개발연구로 탄생한 한국형 게임 엔진 SPEngine을 사용하여
당시 해외 어느 게임과도 견줄만한 스펙을 자랑했으며
2014년 현재에도 서비스중인 웬만한 온라인게임보다 우수한 그래픽을 보여줬었다
그러나 게임 출시 초창기 우후죽순으로 늘어난 핵 프로그램 사용 유저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였고
이로 인해 수 많은 유저가 빠져 나가면서 마치 게임 '이터널시티 1' 과 비슷한 수순을 밟게 된다
이후 한참 뒤에서야 패치를 통해 핵 프로그램을 막긴 했지만 이미 게임은 절망적인 상황이었다
하지만 워낙 뛰어난 스토리와 (이터널시티 1과 견줄만한) 게임의 완성도, 재미가 훌륭했기에 수년동안 그 명맥을 이어 왔다
그러나 SP1 개발 제작사인 실버포션 팀의 행방이 묘연해지며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았고
2011년 4월 28일부터는 게임 자체 캐시 충전이 되지 않고 넥슨 캐시로만 충전이 가능해졌다
이후 결국 2011년 12월 22일 서비스가 종료되었다
PS.
서비스 종료일까지 1년이 채 안남은 시점에
SP1의 첫 시작점이자 중심 마을인 '구스펠트'의 전체적인 텍스쳐와 맵 구조가 업데이트 된 것은
지금까지도 아이러니한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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