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명작해설사
Snkrillex - Kyotongsoo (feat. 할미넴) - DJ 99co.
고전명작 교통수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composition_dc&no=174019
디제이 구구콘은 르네상스 중기에 gurodancer로 화려하게 데뷔. 르네상스 후기까지 건실하게 활동한 음원합성가이다.
그는 르네상스 특유의 다채로운 음원 사용에 탁월하였다. 그는 일렉트로닉 음원에 여러 요소를 섞었는데, 이때 원곡의 에센스를 그대로 유지하거나 날것의 음원을 집어넣기보다는, 필수요소를 일렉트로닉의 영역으로 끌고가는 특징을 보였다.
한편 그는 클래시컬한 음원합성가들과 달리, 자신만의 신 필수요소를 도입하는데 주저함이 없었다. 물론 당시의 많은 도입가들과 마찬가지로, 그의 신 필수요소는 대부분 묻히고 말았다.
르네상스기가 끝나가며 합필갤엔 정사갤러들이 돌입한다. 이들의 강권으로 인해 시작된 야 기분좋다의 범람속에 수많은 클래시컬 합성가들이 흔들렸고, 잠적을 선택하였다. 그러나 구구콘은 여유롭게 변화를 받아들였고, 야 기분좋다를 자신만의 역량으로 소화해내는데에 성공하였다.
그러한 성공 이후 탄생한 '교통수'는, 새로운 변화에 대한 포용력, 그리고 르네상스기에 완성된 음원합성실력, 당시 유행하던 스크릴렉스의 덥스텝을 결산하여 만들어진 구구콘의 명작이다.
이러한 교통수의 의의와 교훈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구세대의 완결성과 신세대의 변화, 그리고 현실의 주류를 총결산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사용요소>
가카
호성성님 aka 도어브레이커
빌리 with 반
노찡
개 짖는 소리에 화가 단단히 난 아저씨
운지천
비둘기
장문복
뿌뿌뿡
대륙의 랩퍼
고자
붕어
할미넴
디제이 구구콘은 르네상스 중기에 gurodancer로 화려하게 데뷔. 르네상스 후기까지 건실하게 활동한 음원합성가이다.
그는 르네상스 특유의 다채로운 음원 사용에 탁월하였다. 그는 일렉트로닉 음원에 여러 요소를 섞었는데, 이때 원곡의 에센스를 그대로 유지하거나 날것의 음원을 집어넣기보다는, 필수요소를 일렉트로닉의 영역으로 끌고가는 특징을 보였다.
한편 그는 클래시컬한 음원합성가들과 달리, 자신만의 신 필수요소를 도입하는데 주저함이 없었다. 물론 당시의 많은 도입가들과 마찬가지로, 그의 신 필수요소는 대부분 묻히고 말았다.
르네상스기가 끝나가며 합필갤엔 정사갤러들이 돌입한다. 이들의 강권으로 인해 시작된 야 기분좋다의 범람속에 수많은 클래시컬 합성가들이 흔들렸고, 잠적을 선택하였다. 그러나 구구콘은 여유롭게 변화를 받아들였고, 야 기분좋다를 자신만의 역량으로 소화해내는데에 성공하였다.
그러한 성공 이후 탄생한 '교통수'는, 새로운 변화에 대한 포용력, 그리고 르네상스기에 완성된 음원합성실력, 당시 유행하던 스크릴렉스의 덥스텝을 결산하여 만들어진 구구콘의 명작이다.
이러한 교통수의 의의와 교훈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구세대의 완결성과 신세대의 변화, 그리고 현실의 주류를 총결산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사용요소>
가카
호성성님 aka 도어브레이커
빌리 with 반
노찡
개 짖는 소리에 화가 단단히 난 아저씨
운지천
비둘기
장문복
뿌뿌뿡
대륙의 랩퍼
고자
붕어
할미넴
8